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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추천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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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4-08-22 14:19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여준상(더난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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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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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여준상(더난출판)
책 소개
마케팅 사대주의를 깨자!
한국에서 마케팅이 성공하려면 먼저 시장과 한국의 소비자를 알아야 한다. 이 책은 마케팅 기법을 설명하는 데서 벗어나 우리가 공리해야 할 시장과 소비자의 특성을 구체적으로 알려 준다. 소비자의 정서를 이해하고 우리만의 고유한 마케팅 법칙을 정립한다면, 분명 마케팅의 리더가 될 것이다.
기존의 마케팅 책들은 주로 서구 그것도 미국 기업이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것들이었따. 미국 상황을 토대로 정립된 마케팅 법칙이 국내에서 한계성을 갖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일. 이제는 마케팅 사대주의에서 벗어나 한국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법칙을 찾아야 할 때다.
한국 기업들은 왜 마케팅에 약할까? 고객을 읽는 눈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닐까? 다른 나라에서 성공한 마케팅 전략만을 따라가기에 급급해 정작 이 땅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읽어내는 데는 둔감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저자는 우리나라에서 성공했던 마케팅 사례를 조목조목 소개하면서 한국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마케팅 비결을 제시하고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여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했고, 같은 학교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학위를 수료했다. 현재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으로 있으며, 산업자원부의 국가브랜드정책과 중소기업청의 공동브랜드활성화 정책과 관련해 자문역을 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및 브랜드 관련 컨설팅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의 브랜드자산관리사 과정 주임교수이며, 한국생산성본부와 LG인화원의 마케팅?브랜드 과정에 출강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마케팅 과목을 가르치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브랜드매니저스쿨에도 출강하고 있다. 저서로는 '2003 올해의 책' 후보로 선정된 바 있는「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이 있으며,「한국 기업의 경영 현주소」「월드 베스트 프랙티스 33」「가치지향적 은행 경영」등을 공저·공역했다.
목차
지은이의 말 이 책의 구성에 대하여 감사의 글
Ⅰ 상향성 관련 법칙
1. 브랜드 확장 성공의 법칙 2. 상향 추구의 법칙 3. 역발상 성공의 법칙 4. 외형 중시의 법칙 5. 품격 지향의 법칙 6. 기업 브랜드 후광의 법칙 7. 보증 효과의 법칙
Ⅱ 감정성 관련 법칙 8. 향수·정서 자극의 법칙 9. 여가·레저 지향의 법칙 10. 미디어·광고 효과의 법칙 11. 반복 노출 효과의 법칙 12. 기대·실망의 법칙 13. New 추구의 법칙 14. 단순·편리 추구의 법칙 15. 시간 압박 효과의 법칙
Ⅲ 집단성 관련 법칙 16. 타인 정보 의존의 법칙 17. 비교 효과의 법칙 18. 대면접촉 중시의 법칙 19. 빅마우스 효과의 법칙 20. 멤버십 추구의 법칙 21. 자동 모방의 법칙 22. 동반 노화의 법칙
Ⅳ 보상성 관련 법칙 23. 보상 심리의 법칙 24. 손실 민감의 법칙 25. 자물쇠 효과의 법칙 26. 사후관리 중시의 법칙 27. 건강 지향의 법칙 28. 양면성 지향의 법칙
Ⅴ 관습성 관련 법칙 29. 관습화 지향의 법칙 30. 하향적 정보처리의 법칙 31. 청각 자극 효과의 법칙 32. 선택 단순화의 법칙 33. 브랜드 고정관념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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