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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추천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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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4-08-22 14:06
비즈니스의 최전선 마케팅 - 하버드경영대학원(웅진윙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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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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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의 최전선 마케팅 - 하버드경영대학원(웅진윙스)
책 소개
시대불변 공식에서 현대 기법까지 하버드가 정리한 최고의 마케팅 교과서 비즈니스 역량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사람을 위한 필수과정 - 제품 라이프사이클 단계별로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 마케팅 믹스의 요소들인 4P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마케팅 계획을 도출하는 법 - 자칫 막연하게 진행될 수 있는 시장조사, 각 제품별.시기별로 적절한 시장 조사법은? - 세그먼트 설정.포지션 설정은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나? - 제품을 독점화.차별화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형성되나? - 동종분야의 경쟁자를 넘어 실질적인 경쟁자를 식별하는 법 - 고객 유지를 들어가는 지출을 고수익 그룹으로 발전 가능한 고객들에 집중하는 방법 - 최고 성능 MP3플레이어와 원자재의 가격 전략은 어떻게 달라야 할까? - 신제품 개발 단계에서 마케터의 역할을 무엇인가?
비즈니스의 기본이자 핵심,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단 한권으로 마스터한다
작가 소개
저자 | 하버드경영대학원 펜실베이니아, 브린모어에 있는 보험 및 금융 서비스 산업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비영리 기관인 아메리칸 칼리지의 회장이다. 바턴박사는 베스트셀러 도서인 조직의 위기를 비롯하여 세 권의 책을 저술한 저자이기도 하다.
목차
책 머리에 모든 직원이 마케터가 되어야 하는 시대 내용 소개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마케팅 개념의 모든 것
1장 마케팅 전략 - 사업 전략과의 합치 전략이란 무엇인가? 전략 과정 마케팅과 사업 전략의 합치 마케팅 전략과 제품 라이프사이클 Key Point
2장 마케팅 계획 - 수립 개관 전략에서 계획으로 마케팅 믹스를 통해 계획 이행하기 계획 이행 통제하기 Key Point
3장 시장 조사 - 경청과 학습 전형적인 시장 조사 구매자 선호도를 분석하는 전형적인 방법 2가지 비전형적인 조사 방법 : 긴밀한 고객 접촉 Key Point
4장 시장 고객화 - 세그먼트 설정, 타깃 설정, 포지션 설정 세그먼트 설정 타깃 설정 포지션 설정 Key Point
5장 경쟁자 분석 - 적들을 알라 경쟁자들은 누구인가? 분석해야 할 특징들 포터의 5대 경쟁 요인 구조 Key Point
6장 브랜드 형성 - 고객들이 중시하는 차별화 범용 제품과 서비스 차별화하기 차별화에 이르는 접근방법 Key Point
7장 관계 마케팅 - 고객 확보, 유지 및 계발 고객 경제학 고객 유지 고객 계발 Key Point
8장 신제품 개발 - 마케터의 역할 신제품의 2대 유형 제품군을 새로운 세그먼트로 확장하기 신제품 과정 마케터의 역할 초기 시장 노출 신제품 전략 새로움을 초월하여 Key Point
9장 올바른 가격 결정 - 가격 전략, 응용방법, 위험성 원가가산 가격 결정 가격 걷어먹기 침투 가격 결정 경험 곡선 활용 명성 가격 결정 미끼 가격 결정 가격 판촉 고객인식 가치=궁극적인 가격 결정 기준 가격 결정과 제품 라이프사이클 Key Point
10장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창의력, 일관성, 효과적인 자원 배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커뮤니케이션 수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6M 마케팅 관리자들의 과제 Key Point
11장 인터랙티브 마케팅 - 새로운 경로, 새로운 과제 증가하는 온라인 판매 이메일 마케팅 웹기반 머천다이징 Key Point
12장 글로벌 마케팅 - 엄청나게 넓은 세상 제품 결정 판촉 장소(또는 유통) 가격 글로벌 마케팅 결정 통제하기 Key Point
13장 마케팅의 미래 - 앞으로의 과제 요즘 구매자들은 정보가 더 많다 약속 지키기 혼란을 헤치고 나아가기 시장 단편화 측정과 책임 마케팅 윤리 Key Point
Appendix 부록 유용한 실행 도구들 용어 설명 추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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