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갑주 교수 언론 인터뷰기사

 
작성일 : 14-06-16 04:47
건국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AMP 56기, 스피치 협상 CEO과정 11기 입학식 성황리에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150  

건국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AMP 56기, 스피치 협상 CEO과정 11기 입학식 성황리에 개최

건국대학교 박갑주 교수는 지난 3월 18일과 19일에 연이어서 건국대학교에서 가장 알려져 있는 CEO 교육과정인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AMP 56기 입학식과 언론홍보대학원 스피치 협상 최고경영자과정 11기 입학식을 성황리에 거행하였다고 밝혔다.

건국대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최고경영자과정이 서울 및 경기지역 CEO들에게 각광을 받으며 널리 알려져 있는 이유는 재미있고 현실적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과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한 교수진, 30년간 배출된 4,000여명 동문들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고, 타 대학이나 교육기관에 비하여 등록금이 저렴하며, 무엇보다도 그동안 10,000 여명을 교육시킨 CEO 교육의 대명사 박갑주 주임교수의 열정이 하나가 되어 역사와 전통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CEO 스피치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은 중소기업체 CEO들이 스피치와 협상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한 CEO 교육과정이다. 최근에는 비즈니스와 일상생활에 있어 스피치와 협상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CEO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중소기업체 CEO들에게 꼭 필요한 스피치와 협상에 대한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하는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스피치 협상 최고경영자과정은 그래서 많은 CEO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박갑주 주임교수는 “오바마처럼 말하고 소크라테스처럼 협상하라!” 는 캐치프레이즈가 본 CEO과정의 교육내용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다고 말하며 “스피치는 사람을 설득하는 기술이고 협상은 비즈니스의 완성시키는 것이다. 교육을 통하여 CEO들이 말 잘하고, 협상 잘하는 능력을 동시에 마스터할 수 있다” 고 힘주어 말했다.

본 교육과정의 스피치 교육내용으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피치 기술, 임기응변을 이용한 대중 스피치 기법, 사람의 가슴과 머리에 확 꽂히는 말, 성공하는 사람들의 스피치 비밀, 조직을 죽이고 살리는 리더의 언어, 상대방을 끌어당기는 스토리텔링, 동영상 스피치 실습, 스피치 경연대회를 통한 개인별 코칭, 화술과 인간관계, 유머의 원리와 기법, 성공 프리젠테이션 스킬과 CEO 전략 커뮤니케이션, 대화와 협상에서 위기를 극복하는 기술, NLP를 통한 마법의 스피치 법칙 협상 기술, CEO의 실용 스피치 기법과 기업경영 커뮤니케이션, PCT(Public Communication Training) 기법을 통한 스피치와 프리젠테이션 등이 있다.

협상 교육내용으로는 협상의 3개 변수(Power, Information, Time) 최적활용 전략, 경영활동과 현업에서 바로 활용되는 실전 협상기법, 효과적인 협상전략과 상황대처 전술, CEO의 Win-Win 협상스킬, 협상 기술을 높여주는 협상력 증강공식, 모의협상을 통한 CEO 협상력 극대화, 다양한 상황과 케이스별 협상과 커뮤니케이션 기법, 다자간 협상에서 성공조건과 구체적 협상전술, 단계별 파워협상 스킬과 영향력 강화방법, 비즈니스 협상의 프로세스와 협상 전략과 전술, 인간심리를 활용한 고도의 심리기법과 협상스킬, 부동산 개발 및 거래시 성공적 협상전략,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설득 심리학, 국제 비즈니스 협상 방법과 의사소통, 교착상태와 마무리 단계에서의 협상전략, 효과적인 협상 전략가들의 숨겨진 비밀 등이 있다.

다른 최고경영자과정과 차별화되는 본 최고경영자과정의 특징은 다양한 비즈니스의 문제점들을 유연하게 풀어갈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해 주는 스피치와 협상 스킬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최고경영자과정이라는 점이다.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피치와 협상의 이론적인 교육 뿐만 아니라 명품 스피치와 협상의 달인이 될 수 있도록 수업시간 마다 3분 스피치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TV 인터뷰를 대비하여 아나운서 교수가 직접 코칭을 해주는 동영상 스피치 실습, 수상자에게 트로피를 수여하는 스피치 경연대회 등을 통해서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협상 교육 역시 협상에 대한 원칙과 사례, 협상 스킬, 상황에 맞는 다양한 협상법, 개인 협상, 팀별 협상 실습 등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생동감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교육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그동안 수료한 동문으로는 원로가수 김세레나, 엄용수 코미디언, 오병주 국무총리실 차관,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이사, 김팔수 서희건설 대표이사, 차상협 청심국제병원장, 송정규 한국도선사협회장, 노충희 상계백병원장, 황창주 민주당 국회의원, 최종모 법무법인 동인 변호사, 최병환 패션그룹형지 부사장, 박성래 우성실업 회장, 조용진 국민은행 동부지역 본부장, 김우화 미오림복지재단 이사장, 성흥수 신동아고속관광 대표이사, 윤보영 시인 등이 있다. 

 

교육과정의 만족도는 동문들의 추천으로 이어져 매 기수마다 50%이상의 기존 동문들의 추천으로 새로운 교육생이 모집되고 있다. 본 최고경영자과정은 6개월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 10시까지 건국대학교에서 강의가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등록금은 380만원이고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k-snp.com)에 나와있다.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AMP 는 30년 역사와 전통이 있는 CEO 교육의 전당이자 역사이다.

박갑주 주임교수는 “CEO의 미래를 바꾼다!”로 교육과정 캐치프레이즈를 정했다면서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EO의 능력은 지식과 기술, 리더십 그리고 네트워크에 의해 결정된다. 중소기업의 성공의 열쇠는 CEO의 능력이기 때문에 CEO는 끊임없이 배우고 리더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좋은 정보를 습득해서 앞서가야 한다”고 말했다.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AMP에서는 CEO들의 경영 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성공적으로 기업경영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은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빠르고 경영환경은 불확실성으로 가득찬 글로벌 시대로 그야말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다.

본 최고경영자과정은 보다 차별화되고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CEO들에게 미래를 예측 할 수 있는 능력과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적응하여,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읽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건국대 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최신 경영의 성공 포인트와 세계경제의 흐름과 전망, 중소기업체의 생존전략, 글로벌 기업의 경영혁신과 성공사례 등에 대하여 공부함으로써 CEO들이 기업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처하고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 환경이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대의 흐름을 읽고 미리 대처하는 것만이 지속적으로 발전가능한 비즈니스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며 CEO에게 더 많은 능력을 요구하는 비즈니스 환경이라고 생각된다.

이에 맞춰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교육 커리큘럼은 최근 새로운 경영의 5대 핵심 키워드인 창조, 혁신, 스마트, 전략, 융복합에 맞추어 강의가 편성되어 있다. 차별화되고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내용으로 경영, 경제, 산업분야 전문가로 교수진을 편성하여 CEO의 경영능력과 경제지식을 함양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한국이 선택한 창조경제, 창의적 리더의 뇌, 감성시대의 창조적 CEO, CEO의 창조경영, 통찰모형 스핑클, 디자인과 감성경영, 창조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스마트 시대의 경영혁신, 혁신을 주도하는 CEO 리더십, 가치혁신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 성공적인 CEO의 경영혁신, 변화와 혁신 블루오션 전략,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혁신 전략, 혁신과 스피드의 글로벌 경쟁력, 스마트폰과 IT혁명, 스마트경영과 미래산업, 스마트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향후 10년 글로벌 비즈니스 전쟁, 중소기업 CEO의 미래경영, 스마트시대 기업의 성공과 실패, 스마트시대 기술의 진보와 충격, 중소기업 성장전략 모델, 기업의 성공적인 융복합 전략, 신사업 아이템 100% 활용전략, 실무에 활용할 최신 마케팅 비법, CEO 자산관리와 부동산 투자 전략, 경쟁력 강화 지속성장 기업전략 등이다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주요 동문으로는 남보원 코미디언, 류재필 유진그룹 회장, 오병주 서울고검 부장검사, 백남선 이대 여성암전문병원 병원장, 이보현 동부지방법원 판사, 황창주 민주당 국회의원, 유기섭 육군사관학교 참모장, 정승봉 이천시청 부시장, 김수홍 대한프로레슬링협회 회장, 이문국 광진경찰서장, 김수범 광진구의회 의장, 현왕수 제주장학재단 이사장, 심재련 서초세무서장, 박종용 광진구청 부구청장, 강병직 더클래식500 대표이사, 이승동 신한은행 본부장, 조병제 하나은행 부행장 등 사회 저명인사들이 교육을 받았다.

본 최고경영자과정은 6개월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10시까지 건국대학교 경영관에서 강의가 실시되며 매년 3월과 9월에 개강한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서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하면 된다.


 
   
 

  
 
 
 
 



박갑주 교수 SNS 링크
<박갑주 교수 블로그>
박갑주 교수 스마트 블로그
박갑주 CEO특강 블로그
박갑주 포토월드 블로그
<박갑주 교수 유튜브>
건국대 AMP 유튜브
건국대 SNP 유튜브
강의 유튜브
이벤트 유튜브
<박갑주 페이스북>
박갑주 페이스북
건국대 AMP 페이스북
건국대 SNP 페이스북
판도라TV
다음TV팟
<박갑주 교수 링크>
박갑주 SNS 링크
주요 SITE 링크
명사와 함께 포토
명사와 함께 갤러리
박갑주 언론 보도자료
박갑주 언론 인터뷰기사
언론기관 시상식 사진
언론기관 시상식 동영상
언론기관 시상식기사
 
 

 
CEO 교육과정 사진
CEO과정 축사 동영상
 
해외시찰 사진
해외시찰 동영상
정중동ㆍ망중한 사진
정중동ㆍ망중한 동영상
 
 
건국대학교 AMP
건국대 AMP 교육개요
건국대 AMP 교육사진
건국대 AMP 졸업앨범
건국대 AMP 교육 동영상
건국대 AMP 축사 동영상
건국대 AMP 블로그
건국대 AMP 메일링
건국대 AMP 신문광고
건국대 AMP 기별 사진
★건국대 AMP 홈페이지
 
건국대학교 SNP
건국대 SNP 교육개요
건국대 SNP 교육사진
건국대 SNP 졸업앨범
건국대 SNP 교육 동영상
건국대 SNP 축사 동영상
건국대 SNP 블로그
건국대 SNP 메일링
건국대 SNP 신문광고
건국대 SNP 기별 사진
★건국대 SNP 홈페이지
 
 
 
 
 
70
611
1,204
433,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