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갑주 교수 언론 보도자료

 
작성일 : 18-07-29 16:01
박갑주 교수 주관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5기 수료식 성황리에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401  


헤럴드 경제logo.png

박갑주 교수 주관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5기 수료식 성황리에 개최

2018-07-23 15:35

 

박갑주 교수가 지난 11일 강남 삼성동 소재 라마다서울호텔 2층에서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제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박갑주 미래창조연구원 원장, 1,2,3,4기 선배 회장단 등 내,외빈들과 5기 원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 최고경영자과정은 서울, 경기지역 CEO들에게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미래 대응전략을 배우는 교육과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수료식 때 수상자는 이사장상에 유재청 한강월드 회장이, 창조혁신 리더상은 임요송 뉴비코 본부장이, 수석상은 최상률 노무법인 중앙노동법률사무소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교육과정 중 원생들이 선정한 다시 듣고 싶은 명 강의 교수는 박갑주(미래창조연구원 원장), 박영숙(유앤미래포럼 대표), 이금룡(코글로닷컴 회장), 이민화(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최재붕(성균관대 교수) 등이 동반성장연구소에서 선정한 최우수 강의 상을 수상하였다.

정운찬 이사장은 축사를 통하여 “5기 졸업식을 개최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 이번 교육과정은 CEO의 미래를 바꾼다는 캐치프레이즈처럼 모든 교육 내용이 미래에 관한 것이라는 점에서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교육과정 동안 배운 지식들과 저명한 교수진을 통해 얻은 혜안(Insight)으로 미래 대응전략을 세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은 전 국무총리를 역임한 동반성장연구소의 정운찬 이사장과 CEO교육 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공동으로 진행해왔다.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별화된 새로운 CEO 교육과정을 개설한 것이다.
 
이 최고경영자과정은 처음 개설되었을 때부터 서울, 경기지역 CEO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1,2,3,4,5기에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저명한 인사와 군 장성, 법조인, 대기업체 임원, 중견 및 중소기업체 CEO 등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와 성공한 중소기업체 CEO들이 대거 입학했던 것이다.

 

특히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함께 교육과정을 개설한 박갑주 교수는 25년간 1만 명 이상의 대기업체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를 교육시킨 CEO 교육 전문가다. 그는 지난 20년간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을 외치며 CEO들에게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이 과정에서 또한 ‘CEO의 미래를 바꾼다’는 캐치 프레이즈를 내걸고 미래(Future)를 대비하는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갑주 교수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미래를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혜안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를 대비하고 경영혁신과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는 길을 찾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강의 내용이 모두 ‘미래(Future)’에 관한 것이며 20명의 미래전문가와 명사들의 강의를 통하여 혜안(Insight)을 얻을 수 있다. 미래(Future)를 대비하기 위한 최근 경영의 5가지 핵심 키워드(창조, 혁신, 전략, 스마트, 융,복합)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교육 수료자는 이성출(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예비역 대장), 백남선(이대목동병원장), 하광룡(전 동부지법 부장판사), 최세규(한국재능기부협회 이사장), 노운하(파나소닉코리아 대표이사), 엄용수(한국방송코미디협회 회장), 권익현(할매순대국 회장), 양승칠(탑코글로벌 회장), 유준식(체리쉬 회장), 오병주(전 국무총리실 차관) 등이다.

 

앞으로 6기는 오는 10월 10일(수)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교육기간은 2018년 10월 10일(수)~2019년 1월 30일(수)까지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9시30분까지 강남 삼성동 라마다서울호텔에서 진행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인터넷에서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박갑주 교수 SNS 링크
<박갑주 교수 블로그>
박갑주 교수 스마트 블로그
박갑주 CEO특강 블로그
박갑주 포토월드 블로그
<박갑주 교수 유튜브>
건국대 AMP 유튜브
건국대 SNP 유튜브
강의 유튜브
이벤트 유튜브
<박갑주 페이스북>
박갑주 페이스북
건국대 AMP 페이스북
건국대 SNP 페이스북
판도라TV
다음TV팟
<박갑주 교수 링크>
박갑주 SNS 링크
주요 SITE 링크
명사와 함께 포토
명사와 함께 갤러리
박갑주 언론 보도자료
박갑주 언론 인터뷰기사
언론기관 시상식 사진
언론기관 시상식 동영상
언론기관 시상식기사
 
 

 
CEO 교육과정 사진
CEO과정 축사 동영상
 
해외시찰 사진
해외시찰 동영상
정중동ㆍ망중한 사진
정중동ㆍ망중한 동영상
 
 
건국대학교 AMP
건국대 AMP 교육개요
건국대 AMP 교육사진
건국대 AMP 졸업앨범
건국대 AMP 교육 동영상
건국대 AMP 축사 동영상
건국대 AMP 블로그
건국대 AMP 메일링
건국대 AMP 신문광고
건국대 AMP 기별 사진
★건국대 AMP 홈페이지
 
건국대학교 SNP
건국대 SNP 교육개요
건국대 SNP 교육사진
건국대 SNP 졸업앨범
건국대 SNP 교육 동영상
건국대 SNP 축사 동영상
건국대 SNP 블로그
건국대 SNP 메일링
건국대 SNP 신문광고
건국대 SNP 기별 사진
★건국대 SNP 홈페이지
 
 
 
 
 
246
611
1,204
433,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