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갑주 교수 언론 보도자료

 
작성일 : 18-03-07 18:53
서울, 경기지역 CEO교육의 새바람,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제5기 모집중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388  

1.JPG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최상의 CEO 교육과정

서울, 경기지역 CEO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최고경영자과정이 있다.전 국무총리와 서울대 총장을 역임하고 현재 KBO총재로 재직하고 있는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이 주최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이다. 서울, 경기지역 CEO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CEO교육 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주관하고 있는 박갑주 교수는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에 서울, 경기지역의 주요 기업체 CEO들이 교육에 대거 참가했다. 지금까지 1,2,3,4기에 50명씩 원우들을 배출하고 현재 5기를 모집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에는 그동안 뛰어난 리더십과 경영혁신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사회에 공헌한 CEO들이 많이 참가했다. 교육에 참가했던 기업체 CEO들은 “대한민국 최고 명사 분들의 강의와 교육도 좋았지만 친선골프, 친선등반, 와인파티, 해외시찰, 남해안 역사문화 탐방, 재주도 졸업여행, 기업체 탐방, 경영대상 시상식 등 모든 행사마다 성황리에 개최되어 정말 최고였다” 고 입을 모았다.

ㅁ 미래에 대한 통찰력(Insight)을 배워 10년을 준비하는 교육과정

정운찬 전 총리는 현 KBO총재, 40대 대한민국 국무총리, 23대 서울대 총장,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한국경제학회 회장, 서울대 금융경제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지식인이고 저명인사이자 한국인이라면 만나기를 희망하는 명사이다. 그가 CEO교육 전문가 박갑주 교수와 협력하여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들이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별화된 새로운 CEO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박갑주 교수는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통하여 CEO의 미래를 바꾸겠다고 외치며 25년을 CEO교육에 혼신의 열정을 쏟아온 사람이다. 그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함께 개설한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하여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경영혁신과 블루오션을 창출하며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는 길을 찾게 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히고 있다.

23대 서울대 총장과 국무총리를 역임하여 국민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과 25년간 1만 여명의 CEO를 교육시킨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의 명인 박갑주 교수가 함께 진행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이 개설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매 기수 교육생 모집 때마다 모집인원 50명이 성황리에 마감된 바 있다.

기별 입학자들을 보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저명한 인사와 군 장성, 법조인, 대기업체 임원, 중견 및 중소기업체 CEO 등 다양하며 최상의 인맥 형성이 가능하여 눈길을 끈다. 특히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대거 관심을 보이면서 CEO교육에 새바람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ㅁ “CEO의 미래를 바꾼다” 주요 강의 테마가 “미래(Future)”

이 교육과정의 주요 강의 테마는 미래(Future)에 맞춰져 있다. 박갑주 교수는 “최신 경영이론과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갖춘 최고의 교수진이 지도하는 앞서가는 CEO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업체 CEO 및 임원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다. 새로운 10년을 대비 할 수 있는 경영혁신과 블루오션 창출 전략에 대한 내용을 배워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창조경영, 전략경영의 노하우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략적인 경영 마인드와 고도의 경영관리 기법 등을 배움으로서 중소기업체 CEO가 격변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실전적 교육내용이다.” 고 힘주어 말했다.

박갑주 교수는 지난 25년간 1만명 이상의 대기업체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를 교육시킨 CEO 교육 전문가이며 풍부한 실전과 노하우를 겸비한 자타공인 AMP과정 CEO들의 멘토다. 기업체 CEO들이 저명인사들의 강의를 듣고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비즈니스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차별된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갑주 교수는 "CEO의 미래를 바꾼다!"로 교육과정 캐치프레이즈를 정했다면서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EO의 능력은 지식과 기술, 리더십 그리고 네트워크에 의해 결정된다. 기업의 성공의 열쇠는 CEO의 능력이기 때문에 CEO는 끊임없이 배우고 리더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좋은 정보를 습득해서 앞서가야 한다. CEO는 미래 경영환경 변화와 트렌드를 신속히 파악하여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경영전략과 리더십을 겸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ㅁ 대한민국 최고의 저명한 강사진이 교육

교수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경영, 산업, 학계의 저명인사 및 전문가가 진행하게 된다. 강의 교수진은 기업체 CEO들이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미래(Future)에 대한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해법을 찾을 수 있는 해안(Insight)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내용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저명한 명사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정운찬(前 국무총리), 오 명(前 부총리, KAIST 이사장), 문국현(前 창조한국당 대표), 김창준(前 미국 하원의원), 이희범(前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고승덕(변호사), 이금룡(코글로닷컴 회장), 이민화(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윤종록(前미래창조과학부 차관), 박갑주(미래창조연구원 원장), 박영숙(UN 미래포럼 대표), 최재붕(성균관대 교수), 최은수(매경 MBN 부국장), 권영설(前한경아카데미 원장), 유효상(차의과대 경영대학원장), 김병조(방송인), 김명곤(前 문화관광부 장관), 김지현(SK 플래닛 상무), 엄용수(한국코미디언협회 회장)등 명사분들이 강사로 등장한다.

주요 강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기업혁신 전략, 동반성장과 한국경제, 당신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 CEO를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파워, IT 융합기술과 스마트, 창조경제와 창조경영, 스마트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세계경제의 흐름과 한국무역의 이해, 국내외 경제 금융환경과 기업의 대응방안, 글로벌 강소기업과 장수기업, CEO의 창조적 경영, 기업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문화 콘텐츠, 혁신과 스피드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성공적 해외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한국 경제 전망과 리스크 예측, 세계경제 변혁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 등이 강의의 주된 내용이다.

강의 후 CEO들의 교육평가는 “차별화되고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내용으로서 CEO가 미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수적인 내용이다. 국내․외 경제위기 극복 및 미래경영과 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을 습득할 수 있었다.”며 대다수의 수강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CEO들이 타 업체를 방문하여 다른 CEO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비즈니스 현장시찰 및 기업탐방은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1개월에 한번씩 진행되고 있다.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타업종의 비즈니스 현장시찰을 통해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미래 먹거리를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수강하는 CEO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박갑주 교수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 대응전략과 경영의 5가지 핵심 키워드인 창조, 혁신, 전략, 스마트, 융복합에 대해서 확실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저명인사와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을 준비하여 CEO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을 통하여 21세기 글로벌 환경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환경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전략을 습득하게 할 것이라고 힘주어 강조했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현재 제5기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제5기는 2018년 3월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문의는 인터넷에서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갑주 교수 SNS 링크
<박갑주 교수 블로그>
박갑주 교수 스마트 블로그
박갑주 CEO특강 블로그
박갑주 포토월드 블로그
<박갑주 교수 유튜브>
건국대 AMP 유튜브
건국대 SNP 유튜브
강의 유튜브
이벤트 유튜브
<박갑주 페이스북>
박갑주 페이스북
건국대 AMP 페이스북
건국대 SNP 페이스북
판도라TV
다음TV팟
<박갑주 교수 링크>
박갑주 SNS 링크
주요 SITE 링크
명사와 함께 포토
명사와 함께 갤러리
박갑주 언론 보도자료
박갑주 언론 인터뷰기사
언론기관 시상식 사진
언론기관 시상식 동영상
언론기관 시상식기사
 
 

 
CEO 교육과정 사진
CEO과정 축사 동영상
 
해외시찰 사진
해외시찰 동영상
정중동ㆍ망중한 사진
정중동ㆍ망중한 동영상
 
 
건국대학교 AMP
건국대 AMP 교육개요
건국대 AMP 교육사진
건국대 AMP 졸업앨범
건국대 AMP 교육 동영상
건국대 AMP 축사 동영상
건국대 AMP 블로그
건국대 AMP 메일링
건국대 AMP 신문광고
건국대 AMP 기별 사진
★건국대 AMP 홈페이지
 
건국대학교 SNP
건국대 SNP 교육개요
건국대 SNP 교육사진
건국대 SNP 졸업앨범
건국대 SNP 교육 동영상
건국대 SNP 축사 동영상
건국대 SNP 블로그
건국대 SNP 메일링
건국대 SNP 신문광고
건국대 SNP 기별 사진
★건국대 SNP 홈페이지
 
 
 
 
 
422
611
1,204
43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