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갑주 교수 언론 보도자료

 
작성일 : 16-12-27 17:41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경영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493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경영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성료

 

2016122713:37:37 l 김민욱 기자l minuk@cctvnews.co.kr

 

전 국무총리를 역임한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과 CEO교육 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지난 15일 양재동 더케이호텔 거문고홀에서 정운찬 이사장, 박갑주 원장, 1,2,3기 원우와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경영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1, 2, 3기 원우 중 2016년 동안 뛰어난 리더십과 경영혁신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사회에 공헌한 CEO들에게 2016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cctvnews 경영대상 기사 사진.jpg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경영대상에는 이은숙 타이탄플랫폼 부회장(1), 이정우 베이스트코 회장(2)이 선정됐고 최우수 경영인상에는 이상준 부성측기 대표이사(1), 용석호 한양산업 대표이사(1), 함경식 대운산업개발 대표이사(3), 박완수 티에스시티 대표이사(3), 이재영 다빈치게임즈 대표이사(3), 우수 경영인상에 이인덕 알앤디에셋 대표이사(1), 이영신 외식업 대표(2) 등 총 9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년의 밤 행사로 진행된 이번 경영대상 시상식에는 국악 공연, 클래식 기타, 플라맹고, 여성 3인조 밴드 등 다채롭고 흥겨운 공연과 원우들의 현금 및 물품 찬조가 이어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체리쉬 고급 가구, LED TV, 컴퓨터 모니터, 레이져 복합기, SK 인공지능 비서 누구, 촬영용 드론, 고급 이어폰, 등산 가방 등 고급 선물이 120 여 가지 이상 풍성하게 준비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은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들이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작된 차별화된 새로운 CEO 교육과정이다.

 

이 교육과정의 주요 강의 테마는 미래(Future)에 맞춰져 있다. 박갑주 원장은 최신 경영이론과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갖춘 최고의 교수진이 지도하는 앞서가는 CEO교육 프로그램이고, 기업체 CEO 및 임원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10년을 대비 할 수 있는 경영혁신과 블루오션 창출 전략에 대한 내용을 배워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창조경영, 전략경영의 노하우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략적인 경영 마인드와 고도의 경영관리 기법 등을 배움으로서 중소기업체 CEO가 격변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실전적 교육내용이다라고 덧붙였다.

 

교수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경영, 산업, 학계의 저명인사 및 전문가가 진행하게 된다. 강의 교수진은 기업체 CEO들이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미래에 대한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해법을 찾을 수 있는 해안(Insight)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내용이며 대한민국 저명한 명사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정운찬(국무총리), 오명(부총리, KAIST 이사장), 문국현(창조한국당 대표), 김창준(미국 하원의원), 이희범(한국경영자총협회장), 김홍신(건국대학교 석좌교수), 고승덕(변호사), 송 자(명지학원 이사장), 유인촌(예술의전당 이사장), 이상용(방송인), 박현주(미래에셋 회장) 등이 강사로 등장한다.

 

아울러 김명곤(문화관광부 장관), 이금룡(코글로닷컴 회장), 이민화(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윤종록(미래창조과학부 차관), 박갑주(미래창조연구원 원장), 윤은기(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박영숙(UN 미래포럼 대표), 권영설(한경아카데미 원장), 김병조(방송인), 엄길청(경기대 교수), 김영세(이노디자인 대표이사), 엄용수(한국코미디언협회 회장)등도 강사로 구성돼 있다.

 

주요 강의 주제는 동반성장과 한국경제, 당신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 CEO를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파워, IT 융합기술과 스마트, 창조경제와 창조경영, 스마트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세계경제의 흐름과 한국무역의 이해, 국내외 경제 금융환경과 기업의 대응방안, 글로벌 강소기업과 장수기업, 30년 후의 코리아를 꿈꿔라 등이 주된 내용이다.

 

뿐만 아니라 골프회, 등산회, 여성회 등 다양한 동호회 활동과 3교시 단합 호프 타임, 원우 비즈니스 현장시찰 및 기업탐방, 12일 국내 워크샵, 35일 해외시찰, 23일 제주도 졸업여행 등 6개월의 교육기간 중 다양하고 재미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단기간에 원우들간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로 다른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CEO들이 타 업체를 방문해 다른 CEO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비즈니스 현장시찰 및 기업탐방은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1개월에 한 번씩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도 앞으로 경영의 5가지 핵심 키워드인 창조, 혁신, 전략, 스마트, 융복합에 대해서 확실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저명인사와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을 준비해 CEO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환경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환경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전략을 습득하게 할 계획이다.

 

한편,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201510월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까지 성공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현제 제4기 수강생을 모집 중으로 제4기는 2017316일부터 713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교육이 진행된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사이트를 바로 찾을 수 있다.

 

김민욱 기자 minu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갑주 교수 SNS 링크
<박갑주 교수 블로그>
박갑주 교수 스마트 블로그
박갑주 CEO특강 블로그
박갑주 포토월드 블로그
<박갑주 교수 유튜브>
건국대 AMP 유튜브
건국대 SNP 유튜브
강의 유튜브
이벤트 유튜브
<박갑주 페이스북>
박갑주 페이스북
건국대 AMP 페이스북
건국대 SNP 페이스북
판도라TV
다음TV팟
<박갑주 교수 링크>
박갑주 SNS 링크
주요 SITE 링크
명사와 함께 포토
명사와 함께 갤러리
박갑주 언론 보도자료
박갑주 언론 인터뷰기사
언론기관 시상식 사진
언론기관 시상식 동영상
언론기관 시상식기사
 
 

 
CEO 교육과정 사진
CEO과정 축사 동영상
 
해외시찰 사진
해외시찰 동영상
정중동ㆍ망중한 사진
정중동ㆍ망중한 동영상
 
 
건국대학교 AMP
건국대 AMP 교육개요
건국대 AMP 교육사진
건국대 AMP 졸업앨범
건국대 AMP 교육 동영상
건국대 AMP 축사 동영상
건국대 AMP 블로그
건국대 AMP 메일링
건국대 AMP 신문광고
건국대 AMP 기별 사진
★건국대 AMP 홈페이지
 
건국대학교 SNP
건국대 SNP 교육개요
건국대 SNP 교육사진
건국대 SNP 졸업앨범
건국대 SNP 교육 동영상
건국대 SNP 축사 동영상
건국대 SNP 블로그
건국대 SNP 메일링
건국대 SNP 신문광고
건국대 SNP 기별 사진
★건국대 SNP 홈페이지
 
 
 
 
 
218
478
1,204
442,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