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갑주 교수 언론 보도자료

 
작성일 : 16-08-19 22:49
창조혁신의 대명사 박갑주 교수, 최신 경영의 7가지 핵심 분야에 대한 33가지 주제로 명품 강연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501  


내외통신 logo.gif

창조혁신의 대명사 박갑주 교수, 최신 경영의 7가지 핵심 분야에 대한 33가지 주제로 명품 강연해…
25년간 1만명의 CEO를 교육시킨 ‘희망과 비전의 전령사’

 

내외통신 기사 사진 33가지 강연.jpg

 

(내외통신=최미리기자)박갑주 교수는 스스로를 ‘희망과 비전의 전령사’라고 소개한다. 앞서서 교육을 진행하는 사람은 희망과 비전을 전파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교육을 통해서 사람들은 미래를 바꿀 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는 지금까지 25년간 약 1만 명의 CEO를 교육시켜왔다. 대학교, 교육기관, 언론기관, 연구소, 기업체 등에서 대기업체 임원과 중소기업체CEO를 대상으로 오랫동안 교육을 진행해 왔기에 그는 다양한 인맥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 이라고 외치며 “세상에서 가장 수지맞는 일이 교육”이라고 그는 강조한다. “CEO의 능력은 지식과 기술, 리더십, 그리고 네트워크에 의해 결정된다. 기업 성공의 열쇄는 CEO의 능력이기 때문에 CEO능 끝없이 배우고 앞서가야 한다”고 힘주어 말한다.
 
지금 그는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과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와 언론홍보대학원 스피치 협상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를 맡고 있다. 또한 대학교 외 교육과정으로 매일경제 미래창조 최고경영자과정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박갑주 교수가 대학교에서 강의하는 주요 강의 분야는 경영학 분야, 부동산학 분야, 스피치와 협상분야이다. 먼저 경영학 분야 강의는 창조경영, 전략경영, 혁신경영, 미래경영, 마케팅 전략론, 소비자행동론, 창조적 리더십, 트렌드 분석, 블루오션, 상품기획등 내용을 강의한다.
 
부동산학 분야 강의는 부동산학원론, 부동산 상품기획, 부동산 재테크, 부동산 공법, 부동산 투자론,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 개발론, 부동산 시장전망, 부동산 정책분석, 국내 및 해외 프로젝트 개발사례 등이고 스피치, 협상 분야 강의는 파워 스피치, 비즈니스 협상, 하버드 협상 스킬, 프리젠테이션 방법, 스피치와 협상 전략 등이다.
 
 
7가지 분야에 대하여 총 33개의 제목으로 강연
 
박갑주 교수는 강연내용을 7가지 분야에 대하여 총 33개의 제목으로 강연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7개 분야는 CEO 리더십, 창조혁신전략, 스마트 경영, 브랜드 마케팅, 스피치 및 협상 스킬, 부동산 자산관리, 자녀교육 비전이다.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연구 분야 때문에 강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박갑주 교수의 대학 및 기업체 CEO특강 강연주제 33선을 살펴보면,
 
첫째, CEO 리더십분야이며 ①이순신의 성공 리더십과 이기는 전략, ②스마트 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③쇼군 3인을 통해본 리더십과 경영전략, ④창조, 혁신으로 세상을 바꾼다, ⑤창조혁신의 아이콘 33인의 거장, ⑥무한 상상력과 창조적 리더십 두바이, ⑦미국 대통령 리더십과 미국사 등이다.
 
둘째, 창조혁신전략 분야는 ①CEO를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파워, ②변화와 혁신 블루오션 전략, ③중소기업 성장전략 모델 - 블루오션 보고서 작성방법, ④신 성장동력 발굴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방법, ⑤창조경제 성장엔진 창업 스타트 업, ⑥창조와 혁신의 거인 정주영과 스티브 잡스 등이다.
 
 
셋째, 스마트 경영 분야는 ①세상을 바꾸는 SNS와 스마트 경영, ②스마트 시대의 혁명 소셜미디어, ③스마트 경영을 위한 창조혁신과 통찰기술, ④당신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가 등이다.
 
넷째, 브랜드 마케팅 분야는 ①데이비드 베컴의 개인 브랜드 성공 전략, ②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행동, ③성공한 마케팅 실패한 마케팅 사례 30선, ④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마케팅 전략 등이다.
 
다섯째, 스피치 및 협상 분야는 ①오바마처럼 말하고 소크라테스처럼 협상하라, ②CEO의 파워 스피치와 협상 스킬, ③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협상 전략과 스킬, ④상대방을 내편으로 만드는 하버드 협상 전략 등이다.
 
여섯째, 부동산 자산관리분야는 ①개인 및 회사 부동산 관리와 투자, ②CEO의 자산관리와 부동산 재테크 전략, ③부동산 개발 기획 및 전략, ④부동산 마케팅 전략 및 분양실무, ⑤부동산 협상 원칙과 스킬, ⑥부동산 시장 전망과 정부 정책 분석 등이다.
 
일곱째, 자녀교육 비전 분야는 ①미래는 꿈꾸는 자의 것이다, ②스마트 시대 앞서가는 자녀 교육법 등이다.
 
교육은 사람과 세상을 바꾼다
 
박갑주 교수는 “생명력을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공부하고 변화해야 한다. 배움 그것은 이미 생존의 문제가 되었다. 사람에게 있어 힘은 교육에서 나온다. 내일 죽을 것처럼 살고, 영원히 살 것처럼 배워야 한다. 교육은 사람과 세상을 바꾼다.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발전적인 결과를 위해서 우리는 끝없이 배워야 한다. 계속 배우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고 힘주어 말했다
 

강의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arkgapjoo.com)를 참고하면 된다.

 

내외통신 : 2016-08-19

 

*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nw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01


 
   
 

  
 
 
 
 



박갑주 교수 SNS 링크
<박갑주 교수 블로그>
박갑주 교수 스마트 블로그
박갑주 CEO특강 블로그
박갑주 포토월드 블로그
<박갑주 교수 유튜브>
건국대 AMP 유튜브
건국대 SNP 유튜브
강의 유튜브
이벤트 유튜브
<박갑주 페이스북>
박갑주 페이스북
건국대 AMP 페이스북
건국대 SNP 페이스북
판도라TV
다음TV팟
<박갑주 교수 링크>
박갑주 SNS 링크
주요 SITE 링크
명사와 함께 포토
명사와 함께 갤러리
박갑주 언론 보도자료
박갑주 언론 인터뷰기사
언론기관 시상식 사진
언론기관 시상식 동영상
언론기관 시상식기사
 
 

 
CEO 교육과정 사진
CEO과정 축사 동영상
 
해외시찰 사진
해외시찰 동영상
정중동ㆍ망중한 사진
정중동ㆍ망중한 동영상
 
 
건국대학교 AMP
건국대 AMP 교육개요
건국대 AMP 교육사진
건국대 AMP 졸업앨범
건국대 AMP 교육 동영상
건국대 AMP 축사 동영상
건국대 AMP 블로그
건국대 AMP 메일링
건국대 AMP 신문광고
건국대 AMP 기별 사진
★건국대 AMP 홈페이지
 
건국대학교 SNP
건국대 SNP 교육개요
건국대 SNP 교육사진
건국대 SNP 졸업앨범
건국대 SNP 교육 동영상
건국대 SNP 축사 동영상
건국대 SNP 블로그
건국대 SNP 메일링
건국대 SNP 신문광고
건국대 SNP 기별 사진
★건국대 SNP 홈페이지
 
 
 
 
 
253
368
1,204
442,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