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애니가 주최하고 구글 애드몹이 후원하는 '데이터를 기반한 모바일 비즈니스 성공 전략' 콘퍼런스가 내달 2일 개최된다./앱애니 제공 |
[스포츠서울닷컴 | 김연정 기자] 앱애니(App Annie)가 주최하고 구글 애드몹(AdMob by Google)이 후원하는 '데이터를 기반한 모바일 비즈니스 성공 전략' 콘퍼런스가 오는 6월 2일 역삼역 포스코 P&S 타워 콘퍼런스 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모바일 앱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마켓 트렌드를 분석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의 트렌드 분석과 성공적인 수익화 방안에 대한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구글 애드몹은 글로벌 최대 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써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인 수익화를 달성한 앱의 사례와 새로 업그레이드된 애드몹의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앱애니의 한국 지사장 손장호는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이 눈에 띈다. 앱애니와 IDC가 발표한 '모바일 앱 광고 트렌드' 분석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 매출은 2017년, 2013년 대비 3배 이상 모든 주요국에서 성장할 것이며 온라인 광고 매출을 앞설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이번 콘퍼런스는 올바른 데이터 분석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마케팅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행사를 후원하는 구글코리아 김정훈 매니저는 "한국은 구글플레이 등록 개발자가 가장 많은 5개 국가 중 하나로, 한국 개발자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앱과 게임으로 세계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하며 "국내 개발사들에게 모바일 광고 뿐만 아니라 유저 분석 및 앱 내 수익화(In-app purchase) 광고까지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된 애드몹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참가신청은 '데이터를 기반한 모바일 비즈니스 성공 전략' 참가신청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28051)를 통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